꿈 해몽, 길몽과 흉몽 사이

엄마 아빠와 싸우는 꿈, 남편과 싸우는 꿈, 타인과 다투는 꿈은 길몽일까?! 흉몽일까?!

Hi_Elly 2021. 7. 31. 22:58
728x90
반응형

연인 의견 충돌 (출처 : 코메디닷컴)


저는 연례행사처럼 엄마와 심하게 다투는 꿈을 꾸곤 했습니다. 내 안에 내재된 뭔가가 있나라고 생각이 들 때가 있었는데 솔직히 말해 이런 꿈은 잠에서 깨고 나면 으레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남편과 싸우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속에서 서운함을 가지고 있는 제가 상대방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마구 쏟아내는데 역시 꿈에서 깬 후 왜 이런 꿈을 꾸었을까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해몽을 찾아보았습니다.




■ 가족과 다투는 꿈


남편과 싸우는 꿈

: 부부관계가 호전되고 집안이 평온해지는 길몽으로 꿈에서 목청을 높여 심하게 싸울수록 더 화목해진다고 합니다.

엄마와 싸우는 꿈

: 엄마로부터 자립(독립)하고 싶은 열망이 꿈에서 반영된 것입니다.

아빠와 싸우는 꿈

: 부모님, 직장 상사 및 선배 등 윗사람에 대한 반감이 꿈으로 반영된 것입니다.

형제, 자매와 싸우는 꿈

: 지금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 문제가 해소되고 스트레스로부터 안정감을 찾게 됩니다.

심하게 싸울수록 길몽

타인과 싸우는 꿈


친구와 싸우는 꿈

: 꿈에서 본 친구와 갈등이 있을 수 있고 사업을 하는 경우 파트너와의 갈등 혹은 누군가로부터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낯선 사람과 싸우는 꿈

: 스트레스받아왔던 문제들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꿈입니다. 뜻밖의 조력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욕하는 꿈

: 억눌린 감정이 표출되는 길몽으로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싸워서 피가 나는 꿈

: 재물에 따른 좋은 일이 생깁니다.

귀신과 싸우는 꿈

: 귀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면 현실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되고 지게 되면 어려운 상황이 닥치게 되는 흉몽이 됩니다.


아웅다웅

동물과 싸우는 꿈


멧돼지와 싸우는 꿈

: 언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큰 멧돼지와 싸워 이겼다면 실제로 가지고 있는 큰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까마귀와 싸우는 꿈

: 현실에 가지고 있는 불만이 반영된 꿈으로 주변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벌과 싸우는 꿈

: 사소하고 귀찮은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싸우는 꿈은 자신이 억압되어 있는 갈등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꾸었던 엄마와 다투는 꿈은 엄마로부터 독립하고싶은 욕구로부터 나온 것이고, 남편과 다투는 꿈은 더욱더 화목한 가정을 가꾸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었습니다.

특히 꿈에서 자신이 이겼을 때 길몽으로 풀이된다는 것이 참 재미있는 해몽 같습니다.

개인마다 처한 현실 상황과 심리를 잘 반영하고 있는 꿈들이 새삼 신기하다고 생각되며 제가 꾼 꿈들의 해몽에 고개가 끄덕이며 수긍되는 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