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길몽과 흉몽 사이

[꿈 해몽] 시험치는 꿈의 의미, 연달아 계속 시험 보는 꿈은 심리적 반영?

Hi_Elly 2023. 1. 27. 09:35
728x90
반응형



예쁜 꿈을 꿔야지,




나는 항상 새해 첫날, 매 년 1월 1일 혹은 구정이 될 쯤이면 좋은 꿈을 꾸고자 소망한다.


그런데 올해 구정에 꾼 꿈이 참 요상했다. 내가 학교에서 열심히 시험 문제를 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꿈을 설 연휴 동안 이틀이나 연속 같은 꿈을 꾸었는데 시험 문제를 풀고 실망하며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며 굳은 결심을 하는 내 모습이 생생했고 낯설었다.





왜 자꾸 나는 꿈에서 시험 문제를 푸는 것일까?
그래서 찾아보았다.


■ 길몽



공부를 안했는데 시험을 보게 되는 꿈
- 평소 바라고 있었던 일이 드디어 이루어지는 꿈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험을 보고 불합격하는 꿈
- 실제로 보는 시험(면점 시험 포함)에는 합격하거나 혹은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꿈이다.




열심히 공부하기,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시험에서 1등을 한 꿈
- 가정에서 축하받는 좋은 일이 생기거나 직장에서 승진할 수 있는 꿈이다.


컨닝을 해서 시험을 잘 보게 되는 꿈
- 시험을 잘 보았다는 목적만큼 현실에서도 좋은 결과로 목적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컨닝하는 방법이 다른 사람의 답안지를 보고 베끼는 것이라면 현실에서는 타인의 도움으로 자신의 일이 잘 성사된다.


타인에게 답을 가르쳐 주는 꿈
- 실제로 다른 사람을 도와주게 되는 꿈이다. 도와줄 수 입장은 좋은 의미로 생각되어져 길몽.



흉몽



합격은 언제나 기쁜 것,





시험에 합격하는 꿈
- 꿈 속과는 반대로 현실은 시험 불합격 혹은 실패의 경험을 하게 되는 꿈이다.


시험지가 구겨져 있거나 지저분한 꿈
- 실수를 하게 되거나 해결되지 않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실제 시험을 보게 되면 불합격할 확률이 높다.


시험지의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꿈
- 준비했던 공부 혹은 일이 실패할 확률이 높을 수 있다.


언쟁,




시험 감독관과 말다툼이 일어나는 꿈
- 타인에게 좋지 못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시험장에 늦게 도착하는 꿈
- 실제 시험에 불합격하거나 타인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꿈이다.


시험장에서 펜(필기도구)을 가지고 오지 않은 꿈
- 고민했던 일들이 해결되지 않아 시름하게 되는 꿈이다.



시험 꿈의 의미?!

시험은 늘 두근두근,




꿈에서 시험을 치르고 있는 건 아마 현실에서도 꿈속 주인공이 무언가 추진하고 있거나 염려하고 있는 것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나 역시도 올해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어 이것에 관해 계속 걱정하고 있던 것이 꿈으로 반영된 게 아닐까 싶다.


다행히도 시험을 치르는 꿈의 해몽은 시험 결과가 좋지 못해도 시험을 잘 마쳤다면 길몽이라고 말해준다. 하지만 오히려 꿈에서 '합격'은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니 참 아이러니하다.
-이래서 꿈은 반대라는 말이 있나보다.


새해 요상하다고 생각했던 나의 꿈이 현실에서는 좋은 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