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 인생 경험 :D/한국 드라마 그리고 영화

사회적 이슈를 담고 있는 드라마 <모범택시>, 이유 있는 복수가 시작된다!

Hi_Elly 2021. 4. 26. 04:42
728x90
반응형

모범택시 포스터

 

2021년 4월 9일 공개된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사회적 이슈를 바탕으로 법 테두리 밖에서

나쁜 사람들을 응징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줄거리 및 주연 배우 소개


김도기 역의 이제훈(출처 : siist.kr)

 

 히어로 행동파

전직 특수부대 장교로 어머니의 살해 현장을 직접 목격한 후 정의의 사도가 되었다. 

현재 무지개 운수 모범택시를 운영하며 비밀스럽게 복수 대행을 하고 있다. 

복수 대행에 가장 중심이 되는 행동파로 말수가 없으며 차가워 보이지만 팀원들에게는 한없이 다정하다.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한  모습으로 범죄자들을 퇴치한다.

 

장성철 역의 김의성

 

 히어로 보스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 대표이자 무지개 운수 택시 회사의 대표로 정의의 사도 팀의 보스이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난 그이지만 연쇄살인마에게 부모님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고 모범택시를 이용한 복수 대행 팀을 꾸리게 된다. 

리더십으로 팀원을 이끌고 있으며 외부적으로도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따뜻한 사람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다. 하지만 범죄자에겐 누구보다 잔인하고 가혹한 형벌을 내린다. 

 

안고은 역의 표예진

 

 히어로 홍일점

겉으로 보기엔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 하지만 천재적인 해커 실력으로 복수 대행팀에서 두뇌를 맡고 있다. 늘 툴툴대며 쌀쌀하게 말하는 듯 하지만 은근히 팀원들을 챙기고 보듬어주는 유일한 여자 멤버이다. 김도기에게 특별한 마음이 있다. 

그녀는 불법 몰카 사건에 휘말린 친언니의 죽음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현재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박진언 역의 배유람(왼쪽)과 최경구 역의 장혁진(오른쪽)

 

  멀티플레이어 가능한 엔지니어

무지개 운수의 정비실 엔지니어 둘은 완벽한 콤비이다.

완벽하게 모범택시가 운영될 수 있도록 택시의 완벽한 개조와 정비를 담당하고 있고 복수 대행 서비스를 위한 시나리오 안에 멀티플레이어가 가능한 둘이다.

둘에게는 특별한 인연과 사연이 있다. 이들의 남동생과 여동생이 결혼을 하였는데 그들이 사는 아파트에 끔찍한 범죄가 발생한다. 어느 미치광이가 불을 지른 후 집에서 나오는 사람들을 칼로 찔러 죽이는 사건에 둘의 동생들이 희생되었다. 이 사건으로 모범택시 히어로 팀에 합류하게 된다. 

 

 

강하나 역의 이솜

 

♬  법을 수호하는 정의로운 검사

강하나는 집념이 강한 서울 북부검찰청 소속 검사이다. 

시원시원하고 당찬 그녀는 늘 거침없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 있으며 법 테두리 안에서 범죄자들이 심판받기를 바란다. 

그런 그녀의 신념에 반대되는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되었다. 모범택시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 그녀는 점점 이들에 대해 파헤치려고 하는데..

 

☎ 전화 한 통이면 복수가 시작된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성폭행 범죄, 장애인 인권 유린 및 노동 착취, 학교 폭력 등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매 회차마다 다루는 이슈들에 큰 공감을 갖게 하는데 이들의 복수 대행이 꽤 통쾌, 유쾌한 이유는 우리나라 법이 얼마나 약한지에 대한 단면을 제대로 보여주는 듯합니다. 

약자를 위해 싸워주는 현대판 히어로, 이들은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고 오랫동안 이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은 다큐 프로그램을 좋아한다면

이 드라마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