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인생 경험 :D/엘리 이야기

[캐나다] 아이폰 16 구입(Pink and Black), 코스트코 Costco on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

Hi_Elly 2024. 12. 26. 01:48
728x90
반응형

 

코스트코 블랙프라이 딜

 
 
 

2020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아이폰 11을 구입했었다. 
그 폰을 무려 4년을 사용했는데  스크래치 하나 없이 항상 새것처럼 애지중지하게 썼다.
그럴 수 밖에 없었던 건 그 기간에 임신과 출산, 그리고 럭키의 신생아 시절부터 3세까지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이 핸드폰은 내게 보물과도 같았다. 
 
 
원래 올해도 아이폰 16의 색상이 크게 끌리지 않아(색상 이게 최선인가요-_-) 핸드폰을 바꿀 생각이 없었는데 그동안 사진첩 용량이 부족하여 icould를 추가 결제하여 사용하고 있었기에 256GB 업그레이가 필요했다.

+ 사실 남편이 이번에 핸드폰을 바꾸기로 해서 덩달아 바꾼 게 가장 큰 동기부여 @.@
 
 
 

매 년 코스트코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딜로 이어지는 핸드폰 구매는 매우 핫하다.
이유는 코스트코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혜택 덕분인데 이게 매우 솔깃하다. 

 
 
 
 

블랙 프라이데이 딜 코스트코

 

 
 
처음 구매하러 간 날 대기 번호가 엄청났고 그 날은 수량이 매진되어서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다음엔 일요일 오전에 갔고 역시 번호를 받고 순서를 기다려야 했는데 약 3시간 정도 대기 후에 폰을 구입할 수 있었다. 
 
그런데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29일이었고, 우리가 구매한 날은 12월 1일이었는데 안타깝게도 256GB는 매진되어 128GB만 선택할 수 있었다. 결국, 나는 이번에 핸드폰을 바꿨음에도 여전히 icould에 의존해야 하는 신세가 되었다ㅠ.ㅠ
확실히 구매를 결심했다면 더 빨리 서둘러야 함을 새삼 깨달았다.
 
+ 원래 계획은 남편이 쓰고 있던 아이폰 12를 리턴했을 때 적용되는 기기 가격을 기대했는데 그 서비스가 종료되어 차후에 애플 매장에서 따로 아이폰을 Trade in 하였다. 
 
 
요금제는 통신사 Fido를 추천받아 $26.38+tax/monthly 로 결정됐다. 기존에 쓰고 있던 통신사도 Fido였는데 이제 기기 분할금을 포함하여 24개월동안 한 달에 $80.67을 지불해야 한다.  
 
+ 애플에서 현재 아이폰 16(128GB)은  $1,129에 판매되고 있다. 
 

 

우리는 아이폰 16을 2개 구입하여 총 $400 코스트코 기프트 카드를 받았다. 추가로 store에서 주는 혜택으로 $200을 받아 그 돈으로는 내 폰의 2년을 커버해 줄 AppleCare($174.99+tax=$197.74)를 신청했다. 

 
 

아이폰 16은 이렇다,


 

 
 
 
우리가 구입한 아이폰 16 :)

둘 다 그 전엔 화이트 색상을 가지고 있었고 이번에 나는 핑크, 남편은 블랙을 골랐다. 사실 나이가 먹어서인지 핫핑크가 막 끌리지 않았지만 최선의 선택이었다. 
 
+ iQ wave는  블루투스 홈 스피커는 사은품ㅎㅎㅎ
 
 
 

 
 

아이폰 16 박스 오픈

 
 
 

아이폰 16 의 핫핑크 색상은 박스에 있는 색상과 정말 똑. 같. 다.  실물이 좀 더 영롱한 느낌이랄까?! 
 
마음 속 깊이 아이폰 15의 딸기우유 색상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최신 기기를 선택하는 게 올바르다고 판단했기에 16의 핫핑크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기로 ㅎㅎㅎㅎㅎ
 
반면, 블랙을 선택하신 남편은 완전 대대만족을 하고 있다. 
 

 
 
 

아이폰 16의 구성

 
 

 
구성품은 폰 외에 이번에도 역시 케이블만 달랑 -_-+  들어있다. 아이폰 16부터 케이블이 C 타입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고로, 충천 어뎁터를 꼭 구. 매. 해. 야. 만 한다.
이렇게 또 추가 비용을 발생하게 하는 애플은 참 야박함에도 자꾸 아이폰을 사게 되는 이 소비 심리란...$_$

 
 
 

불가피한 아이폰 16 충전 어뎁터 구매

 
 
 
이런 건 꼭 정품을 사야 한다고 주장하는 남편의 의견을 따라 애플 매장을 향했다.
남편과 내 것해서 두 개를 구입했다. 한 개당 $25+tax. 
 
 
이 날, 남편이 사용하던 아이폰 12를 Trade in 했다. 애플 기프트 카드로 적립이 되었고 그것으로 결제하였다. 
그래서 괜히 공짜로 충전 어뎁터를 얻은 듯한 착각이 드는 거래였다. 
 
 
 

아이폰 16 케이스

 
 

 
다음 순서로 폰을 구매한 날 아마존에서 아이폰 색상과 같은 핑크, 블랙 케이스를 주문하였다. 
막상 받아보니 생각보다 불투명이라서 애플 로고도 함께 블러 처리가 되는ㅋㅋ 조금 후회되는 아이템^^;;
 
 

아이폰 11과 16의 차이?


아이폰 11(좌)과 16(우)

 
 
 
전자 기기를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아이폰 11과 아이폰 16의 차이는 크게 없다.
 
크기도 비슷, 무게도 194g과 170g로 비슷해서 딱히 16이 더 가볍다는 느낌은 없다.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져 선명하고 밝게 촬영이 가능하다는데 아직 크게 잘 모르겠다.
하지만, 배터리 효율은 느낌상 진짜 더 오래가는 느낌이 있다. Good!!!
뭐, 분명 더 좋은 것들이 있겠지-하며 핫핑크 아이폰에 적응을 해 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