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 인생 경험 :D/[넷플릭스] 외국 드라마

V-워(V-Wars)

Hi_Elly 2020. 6. 13. 05:21
728x90
반응형

V-워(V-Wars)




'V-워' 는 2019년에 총 10부작으로 방영된 미국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루서' 는 세계 과학계들의 중요한 인사들 앞에서 "원초적 형태의 병원체가 범유행 전염병을 일으키면 선페스트가 수두처럼 퍼져 나갈 것이다." 라고 경고하는 강의를 하는 유능한 대학교수로 등장합니다

강의가 끝나고북극 기지의 연구원의 연락이 끊겨 기지에 있는 연구실을 살펴봐 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어 루서는 급히 그 곳으로 파견 가게 됩니다. 그는 가장 친한 친구인 파일럿 마이클의 도움으로 함께 북극으로 가게 되었는데 있어야 할 연구원들은 사라졌고, 둘은 그 곳에서 원인 모를 바이러스에 노출되게 됩니다.



북극에서 돌아온 둘은 시설에서 격리되어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특이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 소견으로 두 명은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알고 보니 친구 마이클은 이미 감염이 된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마이클을 시작으로 사람의 피를 탐하게 되는 질병이 온 세상에 퍼지게 됩니다. 

뱀파이어의 리더가 된 마이클과 이들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루서를 축으로 하여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뱀파이어가 된 사람들은 순식간에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있었고, 이를 통제하기 어려워진 국가 정보부에서는 이들을 블러드(Blood) 라고 칭하며 테러로 명명하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모든 혐의의 주동자를 마이클로 정하고 그를 쫓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 사건의 진상은 은폐하기에 급급하고 있습니다. 

한편 루서는 친구인 마이클을 구하고자 백신을 개발하려고 애쓰고, 인간의 피를 대처할 것들을 개발해 내지만 이를 저지하는 세력들에 의해 뱀파이어와 인간 간의 평화는 순식간에 깨지고 맙니다



질병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루서의 연구실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급기야 루서의 아들도 감염이 되는데 자연 치유되는 것을 보고 이 바이러스를 종식 시킬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 자신의 아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국가 정보부 고위직 중에서는 블러드(Blood)와 인간 간의 평화 관계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모여 음모를 꾸미면서 루서와 마이클은 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마지막엔 루서의 아들이 납치되고, 국가 정보부 고위직의 주요 관료는 스스로 블러드(Blood)가 되어 그 안의 리더가 되길 자처합니다. 루서와 마이클은 계속되는 위기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되는 것으로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팬더믹이 선언되고 처음엔 유사한 바이러스 이야기인 줄 알고 흥미진진했는데 이 드라마는 뱀파이어 혹은 좀비 이야기로 흘러갑니다. 내용 중 흥미로웠던 것은 뱀파이어 세계에서도 착한 뱀파이어와 악한 뱀파이어가 나뉘는데 정말 가장 큰 악의 축은 인간 세계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주인공 '루서' 역을 맡은 이안 소머헐더는 2009년부터 시즌 8까지 방영된 <뱀파이어 다이어리>라는 유명한 미국 드라마에 출연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저는 그 드라마를 보지 않았지만, 혹시 이 드라마를 즐겨 본 팬이라면 <V-워> 역시 흥미롭게 시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