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 인생 경험 :D/[넷플릭스] 외국 영화

[넷플릭스] 돈으로 수명을 살 수 있는 세상! 영화 패러다이스(Paradise)(feat. 스포 약간)

Hi_Elly 2023. 8. 16. 08:09
728x90
반응형
순리를 거슬러 가는

 
 
 
2023년 7월,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흥미로운 소재의 독일 영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 결말이 예상 밖이라 신선한 충격이었다. 
 
 

수명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나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영화를 좋아한다.
아주 오래전, ‘물을 돈 주고 살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어?’ 라는 질문처럼 위 질문이 가능하게 되면 얼마나 무서운 일이 벌어질지 끔찍하다. 
영화는 만약의 일을 현실로 대입하여 아주 잘 풀어나갔다.
 
 
 

줄거리


'에온'은 인간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거대한 사업체다. 
회사 대표 '조피 타이센'의 첫째 딸이 소아조로증으로 노화가 빨리 찾아와 사망하게 된다.
이를 극복하고자 했던 연구 결과로 유전자만 맞으면 타인의 수명을 끌어다 쓸 수 있는 연구를 성공하게 된다. 
 
 
한 편 이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막스'는  형편이 어려운 젊은 사람들을 상대로 '수명'을 받고 그것을 '돈'으로 보상하는 영업직의 엘리트였다. 
그리고 의사인 아내 '엘리나'를 만나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엘리나의 40년 수명이 뺏기는 순간

 
 
 
어느 날, 막스는 아내와 외출 후 돌아오는 중 자신의 집이 화재가 난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막대한 재산 피해를 보게 되었다. 


알고 보니 그 집은 엘리나가 자신의 수명을 담보로 받은 돈으로 구한 집이었고, 대출을 갚기 위해서는 법의 재판대로 엘리나는  40년의 수명을 타인에게 줘야만 했다.
 
 
 
 

40년을 건너뛰게 된 엘리나

 
 
 
갑자기 40년의 나이를 먹게 된 엘리나는 자신의 모습에 충격을 먹고 좌절하지만 '막스'는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고 있다.
 
 
그동안 젊지만 돈이 필요한 사람들을 상대로 '수명 거래‘를 거침없이 해 가며 박수갈채를 받던 '막스'였다.

하지만 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아내의 40년이 뺏기는 고통을 함께 겪으며(급 노화가 되면서 엘리나는 유산하게 된다) 그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방법을 찾아 나선다. 
 
 
 
 
■약간의 영화 스포 ■
 
엘리나의 수명 40년을 전달받은 사람은 '에온' 대표 회사 '조피 타이센'이었다. 
그녀는 처음부터 엘리나의 수명을 원했다. 
엘리트 영업 사원 '막스'를 통해 '엘리나'와의 거래가 성사될 것이라고 기대했는데 둘은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된다. 
조피는 다른 방법으로 엘리나가 엄청난 금액의 대출을 받아 집을 사도록 했고, 집에 화재를 내 부채를 갚기 위한 방법으로 그녀의 수명을 받아 젊어지게 된다. 
 
 
 
 
 

영화를 본 후,


독일에서 만든 영화라고 하니, 생명 공학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독일이라면 실제로 비슷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가장 먼저 들었다. 
 
 
아무리 돈이면 뭐든 살 수 있는 세상이라지만 언젠가 수명까지 가능하게 되면 진정 인간의 윤리는 아예 없어지는 건가 하는 당혹감과 함께 ‘만약 나라면 어떻게 할까?’ 스스로 질문해 보았을 때 쉽게 답을 내놓지 못할 것 같았다. 

꼭 내가 아니더라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라면 아마 누구든 이 유혹에 쉽게 벗어나지 못하겠구나 라는 생각에 멈췄다.
그래서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겠구나! 라는 결론이 내려졌다. 
 
 
 
 

엘리나는 자신의 40년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까

 
 
 
 

굉장히 이기적인 행복을 발견했다

 
 
 
영화의 결말은 내가 예상했던 것과는 반대였다. 
- 결말 내용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예상 밖의 결말을 보여줘서 더 좋았다. 

누군가에겐 해피엔딩이고, 누군가에겐 더 잔혹한 결과를 가져왔다. 
 
 
생각에 꼬리를 무는 것을 좋아하고, 가상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대입해서 생각해 보는 걸 즐긴다면 이 영화 추천한다 :)
 
 
 
 
 
 

[넷플릭스] 폴(Fall):600미터, 목숨을 걸고 상공에서 버티기! 아찔함 속에 반전까지 깜놀!(결말 포함).

[넷플릭스] 폴(Fall):600미터, 목숨을 걸고 상공에서 버티기! 아찔함 속에 반전까지 깜놀!(결말 포함

넷플릭스에 2023년 1월 선보인 영화 폴(Fall)은 미국에서는 2022년 8월에 개봉, 한국에서는 11월에 개봉된 영화이다. 영화 포스터에서도 높은 상공에서의 아찔함이 느껴지는데 지상 600m 위 TV 타워에

dream-thinking-future-togeth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