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 인생 경험 :D/한국 드라마 그리고 영화

수지와 남주혁의 성공적인 스타트업(Start-up)을 위한 여정!

Hi_Elly 2020. 11. 2. 08:46
728x90
반응형

 

스타트업 포스터(홈페이지)

 

스타트업(start-up)

한국의 실리콘벨리에서의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담고 있다.

 

기획 의도에 따르면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야 할 힘겨운 청춘들에게 튼튼한 배를 만들어 그 배를 타고 비로소 꿈을 꾸기 시작하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청춘들의 이야기>이다.

 

 

 

인물 관계도(홈페이지)

 

 

인물 배경 및 줄거리

서달미(수지)와 원인재(강한나)는 자매 사이다. 우애가 좋았던 자매는 어릴 적 부모님의 이혼으로 둘째 서달 미는 아빠를,  첫째 서이재는 엄마를 선택하며 이별하게 된다. 서달미 아빠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을 원했고 서달미 엄마는 그런 남편을 이해하지 못해 이혼을 한 한 후 첫째 딸을 데리고 능력 있는 사업가와 재혼한다. 

 

서달미 아빠는 대박인 아이디어로(지금의 배달의 민족과 같은) 투자처를 구하기 위해 전전긍긍하고 있었고 어렵게 투자처(미래의 샌드박스 기업)를 구한 날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게 된다.

그 후 중학생 서달미는 학교 앞 분식집을 하는 할머니와 단 둘이 어렵게 살아간다.

 

 

 

서달미 할머니와 어린 한지평

 

 

마음 씀씀이가 좋았던 서달미의 할머니는 보육원을 나와야 했던 고등학생 한지평을 우연히 알게 되고 챙겨주고 보살펴 주게 된다. 할머니의 부탁으로 부모님의 이혼으로 언니랑 이별하고 친구도 없이 외롭게 지내는 서달미에게 펜팔 친구가 되어주는데 그 때 신문에 난 수학올림피아드 최연소 대상을 받은 '남도산'의 이름을 빌려 서달미와 1년간 편지를 주고 받는다. 

 

굉장히 똑똑했던 한지평은 대학에 들어가면서 할머니와 이별하고(만난 적 없는 서달미와도 이별) 엄청난 투자 실력으로 성공한 인생을 살게 된다. 

 

서달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과 편지를 주고받은 '남도산'에 대한 환상을 가득 품고 성장하였다.

 

동생 서달미와 언니 원인재의 달라진 삶

 

15년 후

한국으로 돌아와 성공적인 벤처기업 CEO가 된 언니 원인재(새아빠의 성으로 바꿈)는 새아빠의 배경으로 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승승장구하고 있었고, 서달미는 언니를 보고 크게 자극받게 된다. 

자매는 어릴 적 각자 자신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엄마를 따라간 것/아빠를 따라간 것) 기싸움을 하는데 서달미는 언니에게 잘 지낸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언니의 제안대로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잘난 남자 친구 '남도산'을 언니가 초대한 네트워킹 파티에 데려와야 했다. 

 

 

 

남도산이 만든 벤처기업 삼산텍 멤버

 

 

15년 전 신문에 대서특필되었던  '남도산'은 천재 소년으로 주목받으며 대학교에 조기 입학하였다. 하지만 착하고 여린 심성 탓에 대학교를 자퇴하고 남중, 남고, 공대를 평범하게 다니다 동아리 친구 둘과 함께 '삼산텍' 이라는 스타트업을 시작했다.

 

굉장히 스마트한 그이지만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부족한 성격으로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지 못한 채 그의 부모님에게 투자받으며 어렵게 회사를 유지해 가고 있었다. 

 

 

 

서달미와 남도산의 첫 만남

 

 

어릴 적 은혜를 입은 할머니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한지평은 남도산을 찾아 서달미에게 데리러 가야 하는 사명감을 갖고 남도산을 성공한 벤처기업 CEO로 만들어 놓는다. 그리고 남도산과 서달미는 첫만남에 끌리게 된다. 

 

한편, 언니 원인재는 겉으로 보기엔 새아빠의 지원을 듬뿍 받아 벤처기업계에 성공한 CEO로 이름나 있지만 새아빠는 원인재가 성공시킨 벤처기업을 자신의 친아들에게 물려주면서 쫒기듯 그 회사를 나오게 된다.

 

 

 

샌드박스 기업

 

 

한국의 실리콘벨리로 스타트업을 하려는 청춘들의 꿈을 실현해 줄 '샌드박스'라는 기업이 있다.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놀이터>라는 모토를 가진 샌드박스는 사실 돌아가신 서달미의 아빠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것이다.

 

새로운 꿈을 펼치기 위해 원인재, 서달미, 남도산이 샌드박스 입사에 도전한다. 여기에서 만난 이들은 남도산의 실제 모습에 대해 알게 되었고, 서달미는 실망하지 않고 그와 한 팀이 된다.

 

성공한 투자자 한지평은 처음엔 할머니의 부탁으로 서달미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애썼지만(남도산을 찾아 서달미에게 데려가는 등) 점점 그녀에게 끌리게 되며 옆에서 조언과 도움을 아끼지 않는다.  

 

 

 

샌드박스에 들어가기 위한 자매의 경쟁

 

 


 

성공적인 벤처기업을 만들기 위한 자매의 경쟁과

여자 주인공을 곁에서 응원하는 이미 성공한 남자(한지평)와

그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천재 개발자(남도산)가 중심이 되는

청춘들의 스타트업(start-up)!

AI 시대에 살고 있는 현재의 트랜드에 맞게

드라마 소재가 혁신적이고 흥미롭다.

현재 6화까지 방영되었으며 3화부터가 진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