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인생 경험 :D/엘리의 캐나다 나들이

캐나다 셰익스피어의 정원, 스트랫퍼드(Stratford) 지역 방문

Hi_Elly 2020. 7. 17. 05:12
728x90
반응형

스트랫퍼드(Stratford)


캐나다의 많은 지명은 영국의 도시로부터 유래되어 있어 영국에 위치한 지역 이름과 같은 이름을 캐나다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트랫퍼드 역시 영국의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고향 지명과 같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스트랫퍼드는 토론토에서 남서쪽으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아주 작은 도시이지만 이 지역은 해마다 셰익스피어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한 <셰익스피어의 도시>입니다. 저는 작년 여름에 이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작은 도시 중심에는 너무 예쁜 셰익스피어 정원(Shakespearean Gardens)이 있습니다. 

캐나다는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어디에 가든 초록초록하지만 이렇게 정원으로 잘 가꿔 놓으니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웠습니다지역 사람들은 여기에서 야외 결혼식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정원 안에는 작은 호수가 있으며 벤치에 앉아 옹기종기 모여있는 거위 가족들이 놀고 있습니다.

 

위치

5 Huron St, Statford, Ontario




사진을 찍고 주위 경관을 둘러보고 나면 셰익스피어 정원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들 눈에 들어 옵니다. 더운 날씨에 달달한 아이스크림 하나 들고 작은 동네 투어를 다시 시작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이스크림은 콘, 컵, 와플과 사이즈에 따라 2달러에서 4.30달러까지 가격이 상이합니다.



스트랫퍼드(Stratford)에는 발작커피(Balzac Coffee) 1호점이 있습니다. 발작 커피는 독일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으로 프랑스의 소설가인 <발자크>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1호점이란 것에 의미를 두고 방문하였습니다. 길거리에서 사람들을 만나기 힘들었는데 많은 사람들을 까페 안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화장실마저 예뻤던 기억이 있습니다. 


위치

149 Ontario St, Stratford, Ontario


스트랫퍼드(Stratford) 를 방문하게 된 건 토론토에 살고 있는 친한 동생이 놀러 와 남편과 함께 당일치기로 여행을 간 곳이었습니다. 동생이 여기에 다시 오고 싶다며 셰익스피어 이벤트 팜플렛을 챙기는 것을 보고 정말 잘 왔구나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