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인생 경험 :D/엘리의 캐나다 나들이

캐나다 토론토 맛집, 북경성(Beijing Sung)

Hi_Elly 2020. 7. 23. 04:47
728x90
반응형

북경성(Beijing Sung)


남편과는 5년 이상의 연애를 하고 결혼을 했는데도 서로의 입맛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결혼을 하고 같이 살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 남편은 고기이고, 저는 회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매일 햄버거와 피자를 먹을 수 있는 서양인의 식성을 가지고 있는 토종 한국인 남편과 고추장과 간장을 베이스로 한 음식이 있어야 밥이 잘 넘어가는 한식 파인 저와는 식성이 매우 다릅니다. 그런데 둘의 교집합을 이루는 음식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중국 음식점입니다. 


토론토 맛집 

토론토에서 맛집이라고 소문난 한인이 운영하는 <북경성>에 식사를 하러 갔습니. 주차는 가게 앞에 무료로 가능합니다. 


위치

2150 Steeles Avenue West Units 9&10, Vaughan, Ontario


영업시간

주중, 주말 11:00 - 21:00

(화요일 휴무)


점심 시간에 맞춰 갔는데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 거의 꽉 차 있었지만 다행히 대기 없이 자리에 앉을 수 있었고, 대부분 한국 사람들로 가득하여 한국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게 내부 사진을 찍어두고 싶었는데 사진에 사람들의 모습이 다 포착되어 아쉽게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메뉴판 가격

자장면은 $7, 간짜장은 $10, 볶음밥은 $10, 홍합 짬뽕은 $11입니다. 탕수육은 양에 따라 $15와 $23 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밖에 볶음밥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었고 유린기, 깐풍 새우 등도 있었습니다. 

이 날, 토론토에 살고 있는 친한 동생과 함께 방문하였는데 셋은 모두 여기서 제일 맛있다는 홍합 짬뽕과 탕수육 대자를 시켰습니다. 




홍합 짬뽕 이름에 걸맞게 홍합도 제법 들어 있었고, 양이 푸짐하였습니다. 저는 원래 중국집에 가면 무조건 짬뽕이지만 남편은 평소 자장면만 시켜 먹었는데 그는 이 날 짬뽕 한 그릇을 정말 맛있게 비워냈습니다. 저와 동생은 둘 다 너무 많은 양의 짬뽕 한 그릇을 다 먹지 못했습니다. 





대자로 시킨 탕수육인데, 저희는 먹으면서 작은 걸로 시켰어야 했다고 할 정도로 실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서비스도 괜찮았고, 테이블 수도 적지 않아 테이블 회전도 빠른 편이라 대기가 없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 부가세(Tax)와 팁(TIP)

그렇게 남자 한 명과 여자 두 명의 식사로 홍합 짬뽕 3 개와 탕수육 대자의 가격으로 $72.77 을 지불하였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있는 음식점을 이용하면 메뉴에 있는 음식 값에 추가로 부가세(tax)를 13% 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또 팁으로 15% 혹은 그 이상으로 지불해야 하므로 이러한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집니다.

 

한국만큼 외식이 쉽지 않지만 얼큰하고 양 많았던 홍합 짬뽕이 또 먹고 싶어질 때면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는 토론토의 맛집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