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인생 경험 :D/엘리의 캐나다 나들이

캐나다 온타리오 주 파이너리 주립공원(Pinery Provincial Park)

Hi_Elly 2020. 7. 26. 15:10
728x90
반응형

파이너리 주립 공원(Pinery Provincial Park)


<파이너리 주립 공원>은 온타리오 주 휴런 호수(Lake Huron)에 위치한 주립 공원입니다. 휴런 호수는 미국과 캐나다에 걸쳐 있는 북미 오대호(Great Lakes)에 포함되어 있는 다섯 호수 중 두 번째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런 호수에 위치한 주립 공원 역시 25.32킬로미터의 영역으로 엄청난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은 해변 생태를 보존하기 위한 자연 환경 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저는 작년 여름, 집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파이너리 주립 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위치

9526 Lakeshore Road, Grand Bend, Ontario


공원의 조성도를 보면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이 잘 분리되어 있습니다. 보통 아이들은 자전거와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는데, 어릴 때가 문득 생각나 덩달아 타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호수에서 카누를 탈 수 있어  공원 내에 렌탈을 하기도 하고 직접 자신의 카누를 차에 실어 와 즐기기도 합니다. 그림 같은 하늘과 나무 사이의 호수에서 카약을 즐기는 가족을 보고 멀리 떨어져서 보고 있으니 평화로움 그 자체였습니다. 

파이너리 주립 공원 해변에는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여럿 보였는데 모래사장 면적이 짧아 아이들이 모래 장난을 하기에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휴런 호수는 비교적 물이 맑고 깨끗하여 햇빛에 반사되자 너무 예쁜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캠핑 의자에 앉아서 일광욕을 즐기는 중년 부부가 계셨는데 남편 분께서 저와 제 남편을 보더니 먼저 사진을 찍어 주시겠다고 다가와 주셨습니다. 친절한 사람들 덕분에 기분이 더 좋아졌습니다.


휴런 호수는 확실히 수면이 깊고 넓어 더욱 바다와 같은 모습을 연출해 줍니다. 파도 안에 사람들이 제대로 여름을 즐기고 있는 모습만 바라보고 있어도 즐거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