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인생 경험 :D/캐나다에서 육아하기

[캐나다 육아] 두 돌 생일 토론토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 방문, 백종원의 홍콩반점(Paik's Noodle North York) 후기 :)

Hi_Elly 2023. 9. 6. 09:19
728x90
반응형

지구, 대한민국 찾아보기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Ontario Science Centre)


럭키 두 돌을 맞이하여 생일 당일 날, 토론토에 있는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Ontario Science Centre)를 방문했다. 
- 런던 칠드런스 박물관 멤버쉽이 있으면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주차 비용은 $12.
 
 
 
주소 770 Don Mills Rd., North York, On
영업시간 연중무휴 10am-5pm
 
 
 
두 달 전 이 곳을 주말에 방문했다 주차장부터 엄청난 인파를 느꼈다.
우린 다음을 기약했고 평일에 다시 찾아왔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여름 방학이어서 캠프로 온 단체 아이들이 많았다. 

 
 

 
과학관에는 자연 과학, 천문 과학, 해부학, 의사소통을 위한 전시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건물 내 주 이동은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고 스텝이 많아서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흥미로운 롤링 볼 머신

 
 
 
과학관에 입장을 하자마자 가장 먼저 Level 4에 위치한 8세 이하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탐색하는 공간인 KidSpark로 향했다. 
럭키(태명)는 롤링 볼 머신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는데 한참을 여기에 집중했다. 
 
 
 
 
 

개구리를 찾아라

 
 
 
파충류를 좋아하는 럭키는 색색의 개구리 구경에 빠져들었다. 
형광색이 띄는 듯한 파란색, 노란색 개구리를 처음 본 우리 부부에게도 진귀한 구경이었다.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에는 약 2시간 30분 정도 머물렀다.
전반적으로는 매우 올드하다는 느낌과 함께 런던 칠드런스 박물관 안에 있는 섹션들이 확장된 느낌이 들었다. 
럭키가 조금 더 크면 다시 와 봐야겠다.
 

 
 
 

백종원의 홍콩반점(Paik's Noodle North  York)


이 날 아침부터 비가 강하게 내리쳤는데 짬뽕 생각이 났다. 

토론토 중식 맛집 '북경성'을 가려고 하다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에서 더 가까운 '백종원의 홍콩반점'으로 가기로 했다. 

 
 
이곳은 1년 전쯤 오픈되어 당시 굉장한 핫한 관심을 받았다. 
나 또한 늘 궁금했었는데 최근 토론토 한식당에 많이 실망한 터라 반반의 심정으로 향했다. 

 
 
 

모니터로 주문하기

 
 
 

테이블마다 모니터로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태블릿으로 되어 있는 것은 공간적으로 걸리적 거림이 있는데 모니터는 완벽했다. 
- 럭키는 주문한 공깃밥에 집에서 미리 가져간 김을 싸서 주었다. 
 
 
우린 짬뽕, 자장면, 찹쌀 탕수육 중, 공기밥 한 개를 주문했다. 
탕수육 주문 시 소스를 따로 분리하도록 요청이 가능해서 매우 편했다. 

 
 
 
 

내가 주문한 짬뽕

 
 

 
부추가 이렇게 올라간 짬뽕 처음인데 맛있었다. 
해물도 충분했고, 국물도 맛있었다. 
딱 나에게 맞는 한 그릇의 짬뽕이었다. 

 
 
 
 

찹쌀 탕수육(중)

 
 

남편과 둘이 먹기에 알맞은 양이었다. 
튀김옷이 깨끗하고 맛은 나쁘지 않았는데 탕수육의 튀김옷이 자꾸 벗겨졌다. 
소스는 내겐 너무 달았다. 
 

 
 
 

남편이 주문한 자장면

 
 

 
남편이 주문한 자장면은 딱 알고 있는 기본 그 맛 그대로 맛있었다.
내가 그릇에 한 입 덜어 먹었을 때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남편도 맛있었다고 했다. 

 

 
 

백종원의 홍콩반점 후기,


식당에 들어갔을 때 한국 손님들이 대부분이었다.
여기 맛이 나쁘진 않겠다라는 느낌이 바로 왔다. 
맛있는 순으로는 짬뽕 > 자장면 > 탕수육으로 괜찮았다. 
 
 
무엇보다 서빙하는 스텝들이 모두 다 친절하셨다.
진심으로 인사해 주고, 응대하는 게 느껴져서 고마웠다. 
덕분에 오랜만에 한식당에서 만족도 높은 좋은 식사를 하였다. 
 
 
 

영수증

 
 
총 음식의 가격은 18% tip을 포함하여 $59.97을 지불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
 
 
 
 
 
 
 
 
 
 

[캐나다 일상] 18개월 아기와 런던 칠드런스 뮤지엄(Children's Museum) 방문(feat. 연간 회원권)

 

[캐나다 일상] 18개월 아기와 런던 칠드런스 뮤지엄(Children's Museum) 방문(feat. 연간 회원권)

3월, 캐나다의 입춘 올해 캐나다 달력에는 봄의 시작일(First Day of Spring)이 3월 21일로 표기되어 있다. 실 상황은 바람이 거세게 불고 눈이 내려 패딩을 벗을 수 없는 날씨인데 한국에 빗대면 2월의

dream-thinking-future-together.tistory.com

 
 
캐나다 토론토 맛집, 북경성(Beijing Sung)

 

캐나다 토론토 맛집, 북경성(Beijing Sung)

북경성(Beijing Sung)남편과는 5년 이상의 연애를 하고 결혼을 했는데도 서로의 입맛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결혼을 하고 같이 살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 남편

dream-thinking-future-together.tistory.com

 
 
[캐나다 일상] 17개월 아기와 토론토 리플리 아쿠아리움 오브 캐나다(Ripley's Aquarium of Canada), 캐나다엔 Family

 

[캐나다 일상] 17개월 아기와 토론토 리플리 아쿠아리움 오브 캐나다(Ripley's Aquarium of Canada), 캐나

캐나다엔 패밀리 데이(Family Day)가 있다. 올해 2월 20일 월요일은 캐나다의 패밀리 데이(Family Day)이다. 매 년 2월 셋째 주 월요일이 이 날로 지정되어 있는데 캐나다도 주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

dream-thinking-future-together.tistory.com

 

728x90
반응형